티스토리 뷰

아,
잠시 보관을 잘못해 주었더니
여지없이 여기저기 녹이 쓸었네요.
리어 프레임은 도저히 그냥은 안되겠다 싶네요.

리어프레임 분리를 위해서는 리어 프레임 분해 공구가 필요하겠지요.

https://www.iwooki.com/393

 

자가정비 - 브롬톤 리어 프레임 분해 공구

브롬톤 정비하면서, 리어 프레임을 교체할 일이 흔하지는 않지만...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실 지 몰라 브롬톤의 리어 프레임을 교체하고자 할 때 필요한 공구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아래 동영

www.iwooki.com

 

 

 

볼트하나 제거하고, 분해공구 장착 후 반대편은 4mm 육각렌치로 돌려주면...

안 풀립니다.ㅎㅎㅎ

 

이 때 필요한 거는 드라이기(여유 있는 분이라면 열풍기.)로 아뜨할 정도로 가열해 주면 됩니다.

 

 

정말 군데 군데 녹 많이 쓸었네요.

 

 

 

그라인더와 샌드페이퍼로 열심히 녹 제거 해주는데, 한계가 있네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녹환원제 퍼마텍스라는 제품이 있더군요.

 

녹 쓴 곳마다 붓으로 또 열심히 발라주니, 뭔가 좀 변화가 있는 듯 합니다.

 

충분히 마른다음 착색체 코팅
착색제가 좋은 건지 처음 치고 제법 착색 양호하게 잘 되었네요.ㅎㅎ

 

클리어코팅으로 마무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