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

성능 좋은 휴대용 USB 선풍기

wooki. 2023. 7. 14. 22:25

무더운 여름 자전거 캠핑하다보면, 선풍기가 아쉽지요.
알리에서 구입평이 좋은 휴대용 USB 선풍기 구입해 보았습니다.
배터리 내장 방식의 선풍기보다 무게도 가볍고, 날개 크기도 크고, 가격도 저렴한 USB 전원 입력식 휴대용 선풍기 입니다.
다만, 보조 배터리나, 5V 아답터가 있어야 합니다. 출력은 5V 5W입니다.

 

본체와 날개가 분리되어 있어서, 사용할 때마다 날개를 조립해 주어야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고, 콤팩트하게 수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다만, 전원 ON/OFF 스위치가 없어서 선풍기 끄고 켤 때마다, USB전원선을 보조배터리나, 아답터에서 분리해 주어야 하는데 요 점이 좀 불편합니다.
그래서, 역시나 알리에서 스위치 주문하고, 약간 개조해 줍니다.

 

이 선풍기의 원래 용도가 실링팬(그런데, 캠핑가서 천장에 달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이라 따로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예전에 라다크 자전거 여행 갈 때 챙겨간 플래쉬 라이트 삼각대 거치대로 해결. 안정적이이고, 높낯이 조절 가능해서 딱 안성맞춤이네요.

 

https://www.iwooki.com/358

 

플래쉬라이트 헤드밴드와 삼각대 클립 마운트

플래쉬라이트를 헤드랜턴으로 변환해주는 밴드입니다.작고 앙증맞은 페츨 집카 헤드랜턴이 있지만, 자전거 주행이나 야간산행이나 캠핑하다 보면 밝기가 좀 부족하더군요.물론 고가의 밝은 헤

www.iwooki.com

 

 

자 중요한 바람의 세기...
와우,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 선풍기의 중간 바람 미풍~약풍정도의 상당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태양광 판넬에도 연결해봅니다.( 이것도 역시나 라다크 자전거 여행 갈 때 챙겨간 것인데 이렇게 활용해 보네요.)
제 꺼 솔라셀은 용량이 적어서 인지. 그냥 회전하는 정도입니다만,  좀 더 용량 큰 솔라셀이면, 무전원 오지에서도 사용가능하겠네요.

 

https://www.iwooki.com/439

 

태양광 충전기

장거리 자전거 여행이나 트레킹 준비물에 가끔 등장하는 태양광 충전기 질문효용성 면에서 꼭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떤 것을 살 것인지, 제가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몇 자 적어봅니다. 먼

www.iwooki.com

 

 

 


결론,
조그만 녀석이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런 바람을 선사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