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래 유튜버 자덕녀님이 선물해 주신 
탈부착이 무지 편한 오토 에어척 펌프헤드 사용기입니다.

 

패캐지는 간단합니다. 펌프헤드와 설명서

 

제가 애용하는 국민펌프 지로 스탠드 에어서플라이
이 펌프의 헤드를 위 오토 에어척 펌프헤드로 교체하려 합니다.

 

펌프헤드를 교체하기 위해 기존 펌프헤드를 분리하였으나,
구조가 좀 다르네요.
기존 펌프헤드 쪽 호스를 아예 자르고 새로 연결해야 하는 구조입니다.
음... 성능이 어떨지도 모르는데 잘 쓰고 있는 펌프의 호스를 자르는 것은 좀 부담스럽네요.

 

일단 펌프헤드를 분리하여, 프레스타 전용 헤드만 기존 펌프헤드에 바로 연결하였으나, 완전히 밀착되지 않아 바람이 새네요.
(일반 슈레더 방식 튜브의 밸브처럼 조그만 더 길면 호스 자르지 않고도 기존 펌프를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좀 아쉬운 점입니다.)

 

 

다행히 제게 슈레더 -> 프레스타 밸브 어댑터가 있어서
중간에 이거 연결하고 지로 스탠드 펌프에 연결하니 바람 새지 않고 좋네요.

 

제 지로 펌프는 레버형이여서 약간 복잡하게 결합 하였지만, 리자인 펌프처럼 돌려서 잠그는 방식은 그냥 연결하면 됩니다.
리자인 스타일 휴대용 펌프에는 간단하게 결합.

 

프레스타 방식 밸브에 그냥 끼우기만 하면 헤드의 뒷부분이 후퇴하면서 자동으로 잠금이 됩니다.엄청 편하고 빠릅니다.
특히 바퀴 작은 미니벨로 같은 경우, 펌프 연결하고 레버 잠그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이건 아주 편하게 그냥 끼우면 고정됩니다.
오호..
다만 오토 에어척 기능은 프레스타 방식에만 적용되고, 슈레버 방식은 위 묵직한 헤드를 제거하고 돌려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조금 아쉬운 부분)

 

빼는 것도 간단합니다.
휘퇴한 헤드 뒤쪽 누르면서 빼면 그냥 빠지네요.

 

바람도 쑥쑥 잘 들어가고 끼우고 빼기도 쉽고..
오호 무지 편하네요.

프레스타 방식의 튜브를 주로 애용하는 로드유저나 바퀴가 작은 미니벨로 유저에게는 아주 아주 편한  오토 에어척 펌프헤드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